자동차 도장 표면 녹 제거 후기
지난번 세차 후에 자동차 앞문 양쪽 모두 녹이 피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 아마 철분 가루 같은 것이 묻어서 도장 표면에 녹이 핀 것 같았다. 그래서 처음에는 WD40을 뿌려 두면 지워지지 않을까 생각하고 테스트 진행해 보았다.
WD40은 실패. 일단 녹색 수세미 같은 것이 아닌 세차 타월 같은 것으로 닦아 보았는데 안 지워졌다….. 녹색 수세미같이 조금 거친 것이었다면 지워졌을지도??
그래서 별도의 자동차 녹 제거 용품을 구매했다.
자동차 도장 표면 녹 제거제
구매한 용품은 Mas RV-3000이라는 녹 제거제
자동차 녹 제거제 용량은 250ml 가격은 대략 1만 원, 녹 제거 후기보다 석회물 자국 후기가 더 많던데….. 과연?? 영상 올러둔 것 보니까 녹이 잘 지워지긴 한다.
사용방법은 녹 제거제 도포 후 30초 정도 있다가 부드러운 수세미나 천으로 지우면 된다. 마지막은 용액이 남지 않도록 물로 깨끗이 씻어주면 된다.
자동차 도장 표면 녹 제거제 사용 결과
WD40으로 지워지지 않던 녹에 Mas rv-3000 을 사용해 보았다. 녹 제거제를 뿌려두고 똑같은 세차 타월로 문질러 보았더니 자동차 도장 표면에 생겼던 녹이 아주 깔끔하게 지워졌다. 녹이 조금 큰 것은 한 번에 제거되지 않아서 2~3회 같은 작업을 반복했다. 그리고 마지막에 용액이 도장 표면과 차 하부에 남지 않도록 물을 뿌려 제거해 주면 된다.
그동안 세차를 잘 안 해서 자동차 도장 표면에 녹이 생긴 줄 전혀 몰랐다. 도장 표면에 녹이 생기고 내부로 침투할 경우 문짝 전체가 점점 더 부식될 수 있어서 주기적으로 세차를 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녹이 발생했다면 빠르게 제거해 주고 방청제까지 뿌려주면 끝!!! 근데 이미 자동차 하부에 부식이 심각하게 진행 된 곳은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다. 일단 방청제를 왕창 뿌려 둘 생각인데……….
석회물 자국 후기가 많길래, 화장실 샤워 부스에 생긴 물 얼룩에도 사용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잘 지워진다. 몇 초 후 바로 때가 불어서 잘 닦여 나가는데, 이것으로 샤워 부스 청소하기에는 가격이 조금 비싼 감이 있다. 그냥 식초와 치약 등을 혼합하여 샤워 부스 청소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성분이 약간 독한 것 같다. 실내에서 사용하기에는 눈이 조금 따갑고 코를 자극한다. 실내 사용 시 꼭 환기가 되는 상태에서 진행하고 마스크를 꼭 착용하자.
그리고 크롬 도금 몰딩 부분도 세차 후에 찌든 때+ 물 얼룩이 많이 남아있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치약.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있기 때문에 깔끔하게 지울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
치약도 바로 테스트해보았다. 바로 치약을 크롬 몰딩 부분에 바르고 막 비벼서 닦았는데, 이렇게 하면 크롬 도금 부분에 손상이 많이 갈 것 같다. (일단 깔끔하게 지워지긴 했다)
그래서 크롬도금 된 몰딩 부분을 작업할 때, 처음에는 물을 뿌려서 먼지와 때를 불리고 세차 타월로 제거해 준 다음, 치약을 살짝 묻혀서 문질러 주면 얼룩 없이 지울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