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아산역 홍익 주차장 이용후기
차 없이도 천안 아산역까지 쉽게 갈 수 있다면 베스트지만, 내 지리적인 여건상 꼭 자차를 이용해야 한다. 좁디좁은 대한민국은 차는 많지만 어딜 가든지 주차할 곳이 부족하다는 것, 언제쯤 맘 편하게 주차 걱정 없이 차를 몰고 다닐 수 있을까? 가뭄에 단비를 찾듯이 꿀같은 주차장을 미리 찾아놔야 안심인데… 다른 지역 주차장을 이용하려면 몇 만 원씩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KTX 타고 주차비까지 내려면, 주머니가 후덜덜하다. 요즘 천안 아산역에 갈 일이 많다 보니, 저렴한 비용에 자주 이용하는 주차장이 있어서 후기를 남겨본다.
1. 주차 요금 저렴.
2. 주차 공간 넓음.
3. 기차역과 가까운 거리.
가성비가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 가볍게 왔다가 가볍게 돌아갈 수 있는 그런 느낌을 주는 곳이다.
천안 아산역 홍익 주차장 – 주차 요금
24시간 주차 시 주차 요금은 단, 5,000원!!!!!!!!
24시간 주차했을 때, 단 5,000원만 지불하면 될 정도로 주차 요금이 아주 저렴하다. 주변 다른 주차장도 많은데 내가 홍익 주차장을 이용하는 이유다. 다른 곳은 보통 24시간 주차했을 경우 1만 원이 넘어가는 곳이 대부분이다.
홍익 주차장은 처음 이용했을 때, 입차 시간부터 24시간인지 아니면, 00:00시가 지나면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는 것인지 헷갈렸다. 바로 말하자면 입차 시간부터 24시간이다. 아침 9시쯤 주차하고 00:30분쯤 출차 한 적이 있었다. 지불한 요금은 5,000원이었다.
무료는 아니더라도 이렇게 만족할 만한 주차장이 기차역 바로 앞에 있다니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
천안 아산역 홍익 주차장 – 위치
천안 아산역에서 주차장까지 정말 가깝다!!
기차역에서 주차장이 멀어서, 기차 시간을 놓칠까 봐 불안한 마음에 뛰어본 경험이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홍익 주차장 위치는 천안 아산역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안심된다.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끝이기 때문에 지리적으로도 아주 만족스럽다.
천안 아산역 홍익 주차장 – 주차 공간
언제 가든 자리가 있을 정도로 넓다. 진짜 엄청 넓다~~~~~~ 홍익 주차장은 철도 교각 아래 있는 공간과 교각 좌우측 부지를 주차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교각 아래 있는 주차 공간은 생각보다 엄청 넓고 깊어서 내가 왔을 땐 언제나 주차공간이 충분했다.
주차 자리가 부족해서 빙빙 돌다가 시간만 뺏기고 기차 시간에 늦을까 봐 걱정할 필요도 없어서 안심할 수 있다. 계속 이용하면서 주차 공간이 없어서 곤란스러웠던 일은 없었다.
이름도 홍익 주차장인게, 홍익인간에서 따온건가 싶기도 하다. 널리 주차장을 이롭게하라? ㅎㅎ